본문바로가기

연구보고서

[2018 청년 에세이 우수상 10] 성(姓) 성(姓) 갈등 , 꾸짖고 (喝:꾸짖을 꾸짖을 갈) 등(燈:등 등)불을 제시하다.
2018_10cover.jpg
성(姓) 갈등 , 꾸짖고 (喝:꾸짖을 꾸짖을 갈) 등(燈:등 등)불을 제시하다.이러한 젠더 갈등을 해소하고 소모적인 논쟁을 해결하는 데 어떠한 해결책들이 있을까? 이 글이 제시하고자 ..
[2018 청년 에세이 장려상 10편] 한국사회의 갈등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방안
2018_장려상_cover.jpg
올해로 5회 째인 박태준미래전략연구소 대학생 및 대학원생 공모전이  ‘한국 사회의 갈등을 해소하기 위한 방안’이라는 주제로 열렸다. 세대 갈등, 계층 갈등, 가치관 갈등, ..
[2017 청년 에세이 대상] 우리의 언어에 존중이 있는가
2017_1cover.jpg
[에세이 대상 수상작] 2017년의 한국 사회에서 보여준 정치적 시민의식의 커다란 성숙에 뒤를 이어, 2020년을 바라보는 한국 사회에서 시민사회의 언어적 성숙이 꽃피기를 기대하는 ..
[2017 청년 에세이 최우수상] 듣기 좋은 말은 귀머거리도 듣게 만든다
2017_2cover.jpg
[에세이 우수상 최수상작] 우리가 가진 '성숙함의 씨앗'은 결코 부족하지 않다. 다만 그것을 공론화시키고 확대 재생산하여 사회 저변에 공감대를 형성할 도구가 마련되지 않았을 뿐..
[2017 청년 에세이 최우수상] 현대 한국사회의 ‘개별 집단’과 ‘전체 사회’의 균형추로서의 ‘시민’에 대하여
2017_3cover.jpg
[에세이 최우수상 수상작] 이 글은 물리학적 사유로 사회의 다양성, 시민의 주체성을 살펴본 이후, 현대한국사회는 ‘개별 집단’이 ‘전체 사회’ 사이의 균형을 맞추는 데 어렵다는..

tj-column.jpg

TJ미래전략 칼럼

성(姓) 갈등, 꾸짖고(喝:꾸짖을 갈) 등(燈:등 등)불을 제시하다

2018년 한해 가장 핫한 이슈로 떠오른 젠더갈등에 대한 해소방안에 대한 에세이입니다.


칼럼 메일링서비스
박태준미래전략연구소에서
전해드리는 칼럼신청
메일 아이콘

칼럼 메일링신청하기

연구총서

  • Previous
  • next